앤시스코리아-TUV라인란드코리아, 전기차ㆍ자율주행차 분야 맞손
앤시스코리아-TUV라인란드코리아, 전기차ㆍ자율주행차 분야 맞손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6.0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앤시스코리아와 TUV라인란드코리아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앤시스코리아와 TUV라인란드코리아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앤시스코리아는 글로벌 시험·검사·인증기관인 TUV라인란드코리아와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 분야 전반의 공동연구 및 기술 교류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 분야 전반의 기능안전과 제품 개발·생산에서 요구되는 시뮬레이션 기반 검증 기법을 공동연구하고, 관련업계 기관 및 중소 벤처기업들에게 글로벌 표준에 맞는 미래차 개발 환경을 제공하고자 체결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의 기능안전 프로세스와 사이버 보안은 물론 개발 환경과 시뮬레이션 기반 통합 개발 환경을 공동으로 연구하고, 자동차 업계 협력사를 대상으로 기능안전 개발 프로세스 상담과 기술을 지원하게 된다.

상호 협력에 있어 앤시스코리아는 전기차·자율주행차 솔루션과 기술 교육을 제공하고, TUV라인란드코리아는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의 기능안전 컨설팅 교육을 지원한다. 또한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 솔루션 및 기술 지원 자료를 공동으로 제작하며 협력사의 기술 지원을 분기 별 1회 공동 주관한다.

특히 이번 협력을 통해 기존의 대기업 중심의 개발 플랫폼 환경 기술 제공에서 해당 업계 기관 및 중소 벤처기업들에게 글로벌 표준에 맞는 미래차 개발 환경을 제공함은 물론 정기 세미나, 워크숍 개최 등을 추진하여 업계의 동반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카스텐 리네만 TUV라인란드코리아 대표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앤시스코리아와 함께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량 분야의 다양한 기관 및 중소 벤처기업들에게 혁신적인 성장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연구는 물론 업계의 다양한 분야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문석환 앤시스코리아 대표는 “이번 협력은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 분야 전반의 시뮬레이션 기반 검증 기법을 앞당기는 계기가 되는 의미 있는 첫걸음”이라면서 “앞으로 TUV라이란드코리아와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성해 업계의 선도적인 기업들과 긴밀한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