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ODB++ 언어 지능형 단일 데이터 구조 확장
지멘스, ODB++ 언어 지능형 단일 데이터 구조 확장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0.06.0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트윈 전반에 전자제조 정보 흐름 추가
지멘스 ODB
지멘스 ODB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지멘스가 자사의 ODB++ 언어 지능형 단일 데이터 구조를 확장한다고 2일 발표했다.

이는 PCB 설계를 디지털 스레드 전체에 대한 개방형 데이터 포맷의 통일된 전자제조 솔루션을 이용해 제조, 조립 및 테스트 부문으로 전달하기 위한 것이다. ODB++의 전 세계 사용자 수는 5만 명이 넘으며, ODB++디자인, ODB++프로세스 및 ODB++매뉴팩처링으로 리브랜딩되어 ODB++로 그룹화되어 있다.

지멘스의 최신 데이터 교환 포맷인 ODB++프로세스(이전의 OPM)는 프로세스 엔지니어링 정보를 서로 다른 기계, 소프트웨어 벤더 및 독립적인 프로세스들 간에 개방형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NPI)와 처음부터 올바른(FTR) 제조를 앞당길 수 있도록 돕는다. 이는 업계에서 독보적인 것으로서, 다른 어떠한 표준 기관이나 솔루션 제공업체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교환 포맷도 이러한 역량을 실현하고 있지 않다.

성능이 입증된 이 무료 데이터 교환 솔루션은 사용자가 기계 프로그램을 하나의 기계 유형으로부터 다른 벤더의 대상 기계나 다른 플랫폼 상의 기계와 같은 다른 기계 유형으로 손쉽게 전송할 수 있도록 돕는다. ODB++프로세스 포맷을 통해 프로세스 엔지니어링 정보를 개방형으로 교환 한 뒤 이 데이터를 변환해 모든 생산 기계나 워크스테이션에서 즉시 이용할 수 있다.

댄 호즈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 제너럴매니저는 “지멘스는 IPC의 정회원으로서, 자체 데이터 교환 포맷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품질과 자원을 글로벌 커뮤니티에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며, “다분야의 디지털화 솔루션에 대한 이 같은 집중은 우리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중요한 장점이 될 것이다. 이로써 고객들은 혁신적인 제품을 제조함에 있어서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수익창출까지 소요되는 시간도 단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