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퀘스트-인텔코리아, 국내 인공지능 개발자 위한 콘테스트 개최
유니퀘스트-인텔코리아, 국내 인공지능 개발자 위한 콘테스트 개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6.0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퀘스트는 인텔코리아와 함께 국내 인공지능 개발자들을 위한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유니퀘스트는 인텔코리아와 함께 국내 인공지능 개발자들을 위한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유니퀘스트(대표 앤드류김)는 인텔코리아(사장 권명숙)와 함께 국내 인공지능(AI) 개발자들을 위한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인텔 모비디우스 VPU(Vision Processing Unit) 솔루션의 국내 공식 대리점인 유니퀘스트는 엣지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콘테스트 ‘엣지 AI 혁신: 인텔 비전 기술의 경험’을 6월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엣지 AI 솔루션 기술의 도입 및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양사는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스마트시티, 보안,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 개발을 촉진 및 독려할 방침이다.

엣지 인공지능 기술에 관심이 있거나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개발 혹은 검토 중인 단체, 개인, 학교, 기업에 속한 개발자들이라면 누구나 콘테스트에 참석할 수 있다. 참가 요건은 인텔 오픈비노 툴킷를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프로젝트이다.

앤드류김 유니퀘스트 대표는 “4차 산업 혁명 시대에서는 인공지능, 딥러닝, 빅데이터 기술의 적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요소가 되었으며, 다양한 형태의 스마트 사물인터넷 디바이스를 통해 확보되는 다량의 데이터를 실시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강력한 엣지 AI 솔루션의 요구가 점점 커지고 있다”며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인텔의 최신 컴퓨터 비전 솔루션을 경험하는 좋은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권명숙 인텔코리아 사장은 “엣지 AI는 5G 시대를 맞이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를 즉각적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필수 기술로, 이미 많은 기업들이 투자를 시작하는 등 향후 크게 성장할 수 있는 시장”이라며 “인텔은 본 콘테스트를 통해 엣지 AI 기술에 대한 개발자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이후 많은 개발자들을 육성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 한국 엣지 AI 기술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