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가구단지 소파브랜드 레드플래닛, 원가공개로 합리적 소비 앞장서
일산가구단지 소파브랜드 레드플래닛, 원가공개로 합리적 소비 앞장서
  • 이정표 기자
  • 승인 2020.05.3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가구단지 및 부산가구거리, 김해가구단지, 울산가구단지 등 전국의 가구단지와 가구거리에 한 번이라도 방문한 적이 있다면 셀 수 없이 많은 브랜드와 천차만별의 가격대로 인해 망설이게 된 경험이 있을 것이다.

다양한 브랜드는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선택지가 되기도 하지만 대다수의 소비자들은 상대적으로 유명한 브랜드나 고가로만 제품을 선택하므로 사실상 그 선택지는 있으나 마나 한 것이라고도 판단이 될 수 있다.

특히나 매트리스 및 소파 등 안방과 거실 가구는 고가에 책정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조금이라도 잘 알아보지 않고 구매한다면 오히려 피해를 호소하게 되는 경우로 이어지기도 한다.

이 가운데 원단값, 목재값, 인건비, 하드웨어비, 스폰지 폼 비용까지 소파 제작에 소요되는 모든 원가를 정확하게 투명하게 안내하며 원가의 10%만을 마진으로 책정한 소파 브랜드 'Redplanet'이 화제다.

소비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것과 동시에 공급자와 수요자 사이의 정보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업계에서도 기피하는 소파 제작의 원가를 공개한 'Redplanet'은 일산가구단지 본점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그 수를 넓혀나가고 있다.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품질 중심의 원칙을 고수하는 'Redplanet'은 브랜드 로열티를 최소화하고 원가에 적합한 고급 소재만을 사용해 가성비가 높은 소파를 선보여 입주가구 및 혼수가구로 그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로 감각적인 디자인과 유니크한 매력, 그리고 풍부하고도 다채로운 컬러감으로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제품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기능성 패브릭인 소프트터치와 테지도를 사용한 패브릭소파 및 최상위 프리미엄 천연면피인 더 밀레니엄으로 제작되는 가죽소파를 비롯해 아쿠아클린소파, 샤무드소파, 사하라소파 등 다양한 소파 라인업을 취급함과 동시에 수입매트리스와 세라믹식탁을 함께 전시하여 소비자들의 쇼핑 편의성까지 높였다는 평을 듣는다.

여기에 E0등급을 받은 친환경 목재로 소파의 틀을 잡기 때문에 포름알데히드와 벤젠 물질 등과 같이 유해한 성분이 방출되지 않아 안전하며 더블 고밀도 폼과 항균 및 항진드기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항균 화이버, 이태리산 친환경 접착제 등 눈으로 보이지 않는 내장재까지도 프리미엄급 자재를 사용하여 아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소파 제작을 고집한다.

일산본점을 비롯한 전국 쇼룸에서는 코로나19 예방과 소비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매장 내 손 소독제를 비치해두었으며 매일 오전 소독이 실시된다. 뿐만 아니라 직원 건강 관리 및 체온 검사 등을 함께 진행해 적극적인 방역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