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포인트, ‘클라우드가드 돔9’ 모듈 런칭…K-ISMS 표준 준수 지원
체크포인트, ‘클라우드가드 돔9’ 모듈 런칭…K-ISMS 표준 준수 지원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0.05.28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크포인트소프트웨어테크놀로지스 로고
체크포인트소프트웨어테크놀로지스 로고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체크포인트소프트웨어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은옥)가 한국 고객들이 보다 쉽게 대한민국 정보보호관리체계(K-ISMS) 표준을 준수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가드 돔9(CloudGuard Dome9)’ 모듈을 런칭했다.

체크포인트는 기업 및 기관들이 퍼블릭 클라우드의 보안 부문 장점을 활용하면서, 동시에 간단하고 효과적으로 K-ISMS 표준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클라우드가드 돔9 내에 고유의 GSL 빌더를 개발했다.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 있는 고객들은 돔9 플랫폼에서 생성된 권장사항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환경을 확인하고, 수정함으로써 컴플라이언스 유지가 가능해 졌다. ‘특히,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으로 구현된 이 도구는 손쉬운 사용성과 가시성을 보장해 준다.

K-ISMS는 기업과 기관이 정보 보안 관리 체계를 일관되고, 안전하게 운용 및 관리해 정보 자산을 보호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표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제도는 한국에만 적용되는 정보보안 표준이기 때문에, 많은 글로벌 보안 벤더의 R&D 부서에서 자사의 솔루션이 이러한 표준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전담 개발 자원을 투입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하지만, 체크포인트는 현재 멀티클라우드 보안관리 솔루션을 보유한 보안 벤더 가운데 유일하게 K-ISMS 컴플라이언스를 지원하고 있다.

체크포인트코리아 이은옥 지사장은 “국내 기업 및 기관들이 점점 더 클라우드로 업무 환경을 이동하고 있는 상황에서 K-ISMS 요건을 충족시킬 필요가 있음을 인지하고 있다. 앞으로 ‘플러그앤플레이’ 관리 도구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컴플라이언스 모니터링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기업 및 기관들은 컴플라이언스 표준 준수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