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 IDC서 7년 연속 CRM 제공업체 1위 선정
세일즈포스, IDC서 7년 연속 CRM 제공업체 1위 선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5.28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일즈포스 로고
세일즈포스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세일즈포스는 IDC가 진행한 연구조사 결과, 전 세계 고객관계관리(CRM) 제공업체 중 7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세일즈포스는 CRM 시장의 모든 업체보다 뛰어난 시장 점유과 높은 매출 향상 추이를 나타냈다. 2019년에는 전 세계 CRM 시장에서 상위 13개 제공업체의 모든 시장점유율 증가량을 합친 것보다 높은 시장점유율 증가세를 보였으며, IDC는 세일즈포스를 영업, 마케팅,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부문에서 시장점유율 선두 기업으로 선정했다.

세일즈포스는 특히 2019년 전 세계 CRM 시장에서 18.4%라는 높은 점유율을 보이며 주요 경쟁사들과 10% 이상의 격차를 벌렸다.

세일즈포스 COO 브렛 테일러는 “전 세계 모든 기업과 조직은 디지털 혁신 과제에 직면해 있으며 새로운 경영 환경에 따라 비즈니스 모델을 변화해 나가고 있다”며 “IDC의 연구조사 결과는 수많은 기업들이 연결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디지털 혁신 파트너로 세일즈포스를 채택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근거자료이다”고 언급했다.

세일즈포스코리아 손부한 대표는 “과거에는 CRM을 단순히 영업 솔루션으로 한정 지었던 반면, 세일즈포스는 영업, 마케팅, 서비스, 이커머스 등 브랜드와 고객간의 모든 접점을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CRM이라 칭한다”며 “20년간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에서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