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SK텔레콤의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MBC 산하 디지털 콘텐츠 레이블 ‘M드로메다 스튜디오’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아티스트 콘텐츠 멤버십 서비스 ‘아티스트앤플로(Artist&FLO)’ 2.0을 론칭했다.
‘아티스트앤플로’ 2.0은 음악 중심의 1.0 버전에 웹예능, 퍼포먼스, 오디오 등 다양한 포맷의 디지털 콘텐츠를 강화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플로는 이번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아티스트와 팬들이 만날 수 있는 맞춤형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가속화할 예정이다.
MBC ‘M드로메다 스튜디오’는 ‘아티스트앤플로’ 멤버십 아티스트의 앨범 발매, 공연, 전시회 등 새로운 활동을 소재로 한 디지털 콘텐츠를 기획, 제작한다. 제작된 콘텐츠는 플로와 MBC kpop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일부 콘텐츠는 ‘아티스트앤플로’ 멤버십 가입자에게만 플로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드림어스컴퍼니의 ‘아티스트앤플로’ 제휴 담당 유민재 매니저는 “이번 MBC의 디지털 콘텐츠 전문 레이블 ‘M드로메다 스튜디오’와의 전략적 제휴와 같이, 앞으로 팬과 파트너사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맞춤형 ‘아티스트앤플로’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