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매티카, 가트너 고객 데이터 MDM 솔루션 부문 매직 쿼드런트에서 리더로 선정
인포매티카, 가트너 고객 데이터 MDM 솔루션 부문 매직 쿼드런트에서 리더로 선정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4.11.18 18:1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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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행 능력 및 비전 완전성에서 더욱 향상된 위치에 배치

데이터 통합 소프트웨어 업계의 리더인 한국인포매티카(대표 최승철)는 본사가 업계 선도적인 IT 리서치 및 자문 업체인 가트너가 2014년 10월 발표한 고객 데이터 마스터 데이터 관리 솔루션 부문 매직 쿼드런트 (Magic Quadrant for Master Data Management of Customer Data Solutions) 보고서에서 인포매티카를 리더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가트너의 리서치 디렉터인 빌 오케인(Bill O'Kane)과 사울 유다(Saul Judah)는 이 보고서에서 "많은 기업들은 일관되게 공유할 수 있는 정확한 단일 버전의 고객 데이터를 조직 전반에서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면서, “기업들의 디지털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핵심 마스터 데이터의 관리는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해졌고, 고객 마스터 데이터에 대한 일관된 단일 버전을 보관하고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은 고객 중심 조직들에게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가트너 보고서에 따르면, "고객 마스터 데이터를 생성하고 관리할 때 많은 조직과 벤더들은 당초 CRM, ERP 또는 산업별 애플리케이션들이 여러 시스템 전반에 분산되어 있는 마스터 데이터의 불일치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생각했다. 그러나 이 시스템들은 이러한 작업을 위해 설계되지 않았으며, 종종 기업 내에는 여러 개의 CRM 또는 ERP 시스템이 존재한다. 많은 조직들은 현재 고객 데이터의 관리를 위한 새로운 중앙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투자하고 있으며, 대다수 조직들(약 80%)은 자체적으로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패키지형 고객 데이터 MDM 솔루션을 구매했다"고 밝혔다.

또한 “고객 데이터 MDM 솔루션 시장은2013년 3억8천6백만 달러 규모를 형성하며, 2012년보다 12.2% 성장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Informatica MDM은 유연한 비즈니스 모델 기반의 MDM 접근 방식을 활용하여 고객들의 고유한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해결한다. 입증된 멀티 도메인 MDM 접근 방식은 현업 부서 사용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업무에 중요한 통합 데이터(고객, 제품, 채널 파트너, 공급 업체 및 이들 간의 관계)를 제공함으로써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켜 준다.

한국인포매티카 최승철 대표는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는 Informatica MDM 제품의 강력한 성장세와 확고한 비전, 그리고 고객들의 높은 채택률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며, “인포매티카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멀티 도메인 MDM 제품의 혁신에 적극 투자해 나갈 것이다. 이는 유연하고 신속하게 구현되는 현업 부서 사용자 위주의 완벽한 MDM 솔루션을 통해 고객의 성공을 이끈다는 인포매티카의 확고한 의지를 입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쿼드런트 그래프를 포함한 보고서 전문은 http://www.informatica.com/us/magic-quadrant-MDM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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