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스타네트웍스코리아, 국민대학교에 고성능 네트워크 스위치 공급
아리스타네트웍스코리아, 국민대학교에 고성능 네트워크 스위치 공급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5.2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네트워크 시스템 도입 및 구축' 프로젝트 진행
아리스타네트웍스 고성능 네트워크 스위치
아리스타네트웍스 고성능 네트워크 스위치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아리스타네트웍스코리아(지사장 김세진)는 국민대학교가 대학 최초로 차세대 네트워크 시스템 구축을 위해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 및 클라우드 기술이 도입되는 자사의 고성능 및 고가용성이 보장된 네트워크 스위치를 도입하여 현재 아리스타 파트너인 ‘조인트리’가 구축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국민대학교는 최신 기술이 적용된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교체·도입하여 사용자의 인터넷 서비스 환경을 개선하고, 온라인 강의 등 빅데이터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인프라 기반 마련을 필요로 했다. 아울러 나날이 지능화 되고 있는 보안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예기치 않는 시스템 장애 및 재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구조를 모색해 왔다.

이를 위해 국민대는 기존 보편적인 레거시 형태의 네트워크 구축 방식을 탈피하여 SDN 기반의 ‘차세대 네트워크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아리스타에서 공급하는 시스템은 가상화 환경에서 논리적 기반 구조로 운영되어 시스템의 자원 활용을 극대화 할 뿐만 아니라, 보안을 한층 강화할 수 있으며, 교내에 산재된 자원을 통합 구축함으로써 TCO(총 소유비용)를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다.

국민대는 지난해에 여러 네트워크 벤더 제품에 대해 기능, 성능, 안정성, 기술지원 측면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후 입찰을 통해 아리스타 제품을 선정하였다.

국민대학교 김대정 정보통신처장은 "이번 구축하는 SDN 기반의 캠퍼스 네트워크는 각 대학의 표준 네트워크 모델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만큼 완성도 높은 시스템이 되도록 아리스타 네트웍스와 긴밀한 협력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