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가구단지 패브릭소파 전문점 '레드플래닛', 제작 원가·마진 공개
일산가구단지 패브릭소파 전문점 '레드플래닛', 제작 원가·마진 공개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0.05.2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가구단지 본점을 비롯하여 동탄가구단지, 부산가구거리, 김해가구단지 등 전국 가구거리 인근에 오프라인 쇼룸을 두고 있는 패브릭소파, 가죽소파 브랜드 '레드플래닛'이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독특하고 유니크한 디자인과 풍성한 컬러감은 단연 눈을 사로잡지만 그보다 레드플래닛의 인기 요소로 꼽히는 것은 소파 제작 원가와 마진을 투명하게 공개한다는 점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업계에서도 일종의 금기처럼 여겨지던 소파 제작 원가 구조를 공개함과 동시에 원가의 10%만을 마진으로 책정하여 추가 로열티를 소비자들에게 요구하지 않으므로 프리미엄 소파를 합리적이고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됐다.

관계자는 "레드플래닛은 친환경 및 프리미엄급 외장재와 내장재, 기초부자재로 소파를 제작하고 있으며 여기에 우주의 빛나는 행성을 떠올리게 만드는 디자인을 더해 혼수가구와 입주가구 등으로 찾는 분들이 많다."며 "아쿠아클린소파, 사하라소파, 샤무드소파 등 신소재가 사용된 기능성 패브릭소파부터 가죽소파까지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E0 등급의 친환경 목재와 친환경 인증을 받은 이태리산 에코 접착제, 마이크로 항균화이버와 더블 고밀도 폼 등 프리미엄 내장재를 사용하고 있다."며 "신소재로 오염과 스크래치에 강한 소프트터치 원단으로 패브릭소파를 제작하고 있으며 가죽소파의 주소재인 가죽도 최상급 천연면피인 '더 밀레니엄'을 사용하므로 오래 사용해도 변함없는 품질과 가치를 전해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도 드러냈다.

레드플래닛 전 지점에서는 주방, 거실, 침실 가구 일체를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소파와 세라믹식탁, 수입매트리스를 함께 전시하고 있어 신혼가구 장만을 앞둔 신혼부부에게도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소비자와 공급자 간의 정보 불균형을 해소해 소비자들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파를 구매할 수 있도록 트렌드를 바꿔나가고 있는 가운데 쇼룸을 방문한 소비자들이 자유롭고 안전한 환경에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매일 오전 매장 내부를 소독하고 있으며 손 소독제를 비치해두고 직원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는 등 코로나19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