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빌드 2020 컨퍼런스서 헬스케어에 특화된 클라우드 서비스 발표
마이크로소프트, 빌드 2020 컨퍼런스서 헬스케어에 특화된 클라우드 서비스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5.2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케어 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기대
마이크로소프트가 의료업계 전용 클라우드인 ‘헬스케어 클라우드’ 프리뷰를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의료업계 전용 클라우드인 ‘헬스케어 클라우드’ 프리뷰를 발표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별 산업군에 특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로는 처음으로 의료업계 전용 ‘헬스케어 클라우드(Microsoft Cloud for Healthcare)’ 프리뷰를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최대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인 ‘빌드 2020(Microsoft Build 2020)’을 통해 공개된 헬스케어 클라우드는 정형, 비정형 데이터에 대한 심층 데이터 분석 기능은 물론 고부가가치의 워크플로우에서 자동화 및 효율성을 통해 오늘날 헬스케어 분야가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마이크로소프트 헬스케어 클라우드는 ▲능동적 환자참여 증대 ▲의료진 협업 강화 ▲운영 및 임상 데이터 관련 통찰력 향상 ▲상호운용성, 보안, 신뢰 기반의 클라우드 ▲확장 가능한 의료 파트너 생태계 등 의료 조직에서 특별히 요구되는 사항들을 충족해 미래형 보건 변혁 가속화를 돕도록 설계되었다.

톰 맥기네스 마이크로소프트 수석 부사장은 “다가오는 뉴 노멀 시대를 대비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해야 하는 기업들은 보안과 기술력을 갖춘 파트너와의 협업이 필요할 것”이라며 “이번 헬스케어 클라우드가 헬스케어 기관이 기민하게 움직이고, 해당 분야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