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테라데이타, MS 애저 한국 리전서 밴티지 플랫폼 인증 완료
한국테라데이타, MS 애저 한국 리전서 밴티지 플랫폼 인증 완료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5.2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 제조 시장 중심으로 애저와의 협업 통한 클라우드 분석 시장 공략
테라데이타 로고
테라데이타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한국테라데이타(지사장 김희배)는 지난 15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한국 리전에 대한 테라데이타 밴티지(Teradata Vantage) 플랫폼의 인증작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애저 한국 리전의 코리아 센트럴(서울 리전)과 코리아 사우스(부산 리전) 데이터 센터의 인증작업이 완료됨에 따라, 테라데이타는 데이터베이스 플랫폼 벤더 중 유일하게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애저의 한국 리전에서 모두 ‘SaaS’ 형태로 지원하는 글로벌 데이터베이스 플랫폼 벤더가 되었다.

한국테라데이타는 VM웨어를 기반으로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업계의 대표적인 2개사의 퍼블릭 클라우드를 모두 지원하게 되었으며, 향상된 SQL과 머신러닝을 지원하는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테라데이타 밴티지 플랫폼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멀티 클라우드 지원 능력을 갖춤으로써 점차 증가하고 있는 고객사의 니즈를 충족시킨다는 방침이다.

김희배 한국테라데이타 지사장은 “이제 테라데이타는 어플라이언스에만 국한된 사업뿐만 아니라, 디지털 전환을 도모하는 기업들의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분석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갖췄다. 테라데이타가 이전에 고객의 정서와는 다소 거리가 있는 단일 어플라이언스 접근 방식으로 어려움을 겪었듯이 현재 고객사들은 어느 하나에 종속된 접근보다는 다양한 선택권을 보장받기를 원한다. 이는 새로운 인프라라고 할 수 있는 클라우드에 대한 선택권도 마찬가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