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클라우드XR 1.0 SDK 발표…5G 통해 고품질 AR·VR 스트리밍 지원
엔비디아, 클라우드XR 1.0 SDK 발표…5G 통해 고품질 AR·VR 스트리밍 지원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5.18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디아는 클라우드XR 1.0 SDK를 공개했다.
엔비디아는 클라우드XR 1.0 SDK를 공개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5G, 와이파이(Wi-Fi), 고성능 네트워크를 통해 고품질의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및 혼합현실(MR) 콘텐츠를 스트리밍 하도록 지원하는 엔비디아 클라우드XR(CloudXR) 1.0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발표했다. 

엔비디아 클라우드XR 플랫폼은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 윈도우 및 안드로이드 커넥티드 디바이스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 디바이스를 고품질 그래픽을 제공하는 고성능 XR 디스플레이로 변환시킨다. 

엔비디아 RTX GPU와 클라우드XR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기반으로 구축된 엔비디아 클라우드XR 플랫폼은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엣지 등 어디서나 몰입도가 뛰어난 AR, VR 및 MR 콘텐츠를 스트리밍할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XR은 엔비디아 GPU 가상화 소프트웨어를 통해 효율적으로 확장 가능하여, 여러 사용자 또는 테넌트가 GPU 리소스를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다.

5G 네트워크 구축이 가속화되면서 엔비디아 클라우드XR은 아키텍처에서 리테일에 이르는 많은 산업에 혁신을 가져오고 있다. 기업들은 엔비디아 클라우드XR 플랫폼을 통해 GPU 기반 엣지 서버에서 XR[1] 콘텐츠를 스트리밍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그래픽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과 콘텐츠에 대한 모바일 액세스 확대하여 원격 클라이언트에서 즐기는 XR 경험을 구현할 수 있다. 즉, HMD, 스마트폰, 태플릿 상에서 고품질의 XR 경험을 가능케함으로써, 기업들이 설계 검토를 강화하고 협업을 가속화하며 생산성을 높이도록 한다. 

엔비디아 클라우드XR SDK는 그래픽이 풍부한 XR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통신 플랫폼,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 소비자 플랫폼, 차세대 디스플레이 디바이스용으로 설계됐다.

엔비디아 클라우드XR SDK는 클라우드XR 서버 드라이버, 클라우드XR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XR 클라이언트 SDK를 포함한 세 가지 핵심요소로 패키징 된 강력한 툴과 API로 구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