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진행하는 메이커에 대한 입체적 정보 제공해 서포터 분별력 높여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와디즈(대표 신혜성)가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메이커의 신뢰도를 확인할 수 있는 '메이커 신뢰지수'를 개발했다고 18일 밝혔다.
메이커 신뢰지수는 펀딩 프로젝트 내 평판·소통·인기 지표를 통해 메이커의 신뢰도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펀딩 참여자에게 메이커와 관련된 주요 정보의 접근성을 높이고 보다 입체적인 관점에서 프로젝트를 확인할 수 있게 도와주는 지표이다.
이번 서비스는 펀딩 프로젝트를 오픈하고 성공 이후 배송까지 이어지는 일련의 과정에서 메이커와 서포터 간 소통을 강화해 서비스를 보다 투명하게 운영한다는 취지다.
메이커 신뢰지수는 펀딩 프로젝트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평판', 메이커의 진정성과 응대 현황을 보여주는 '소통', 서포터에게 받는 응원과 지지를 의미하는 '인기' 등 3가지 지표로 구성된다.
와디즈 신혜성 대표는 “메이커 신뢰지수는 그동안 와디즈에 축적된 데이터와 노하우를 접목해 개발됐다”며 “와디즈 펀딩은 커머스와 다르게 펀딩 전후와 진행 과정에서의 소통 모두가 중요한데 이 지표를 통해 서포터들은 어떤 메이커가 노력하는 메이커인지 분별할 수 있고 와디즈도 플랫폼 관점에서 프로젝트 리스크를 객관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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