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연간 기업 책임 경영 보고서 발간
인텔, 연간 기업 책임 경영 보고서 발간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5.15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글로벌 도전과제 발표하고 기업 사회적 책임의 새로운 시대 열어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인텔이 연간 기업 책임 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보고서는 인텔이 지난 10년 동안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지역 사회에 수십억 갤런의 물 복원 작업을 지원하는 한편, 전 세계 임직원의 성별 임금 형평성을 달성하기 위해 진행한 수십년 간의 기업 책임의 투명성과 세부사항들을 바탕으로 작성되었다. 

또한 보고서에는 향후 10년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새로운 2030 전략과 목표가 포함되었다. 이 목표는 완전한 수자원 재사용과 100% 녹색 에너지 구현, 제조 분야 폐기물의 제로 웨이스트 달성과 더불어, 임원직에서 여성과 소수자의 비율을 두 배로 늘리고, 공급 체인에 인권 프로그램의 영향력을 확대하는 것이다. 

인텔은 처음으로 글로벌 도전과제를 선정해 발표하며, 주요 기업과 조직, 국가 간 협력으로 풀 수 있는 도전 과제 해결을 위해 자사의 자원, 전문성, 글로벌 영향력을 자사 조직을 넘어서서 확대 지원한다고 밝혔다. 

밥 스완 인텔 CEO는 “전 세계는 여러 가지 난제에 직면했으며, 이에 대해 데이터를 모으고 분석할수록 더 많이 알아가게 된다”며, “하지만 기후변화부터 전세계적인 디지털 격차, 우리의 삶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는 지금의 전염병에 이르기까지 그 문제들은 집단적인 대응없이 방치되고 있으며, 이러한 문제들은 협력을 통해서만 해결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인텔은 향후 10년 동안 △기술을 통한 보건과 안전의 혁신 △완전한 기술 포용과 디지털화 지원 △탄소 중립적인 컴퓨팅으로 기후 변화 해결 등 세 가지 글로벌 도전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산업, 정부, 지역 사회와 긴밀하게 협조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