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민간∙금융권 전자문서도 카카오톡으로 확인하세요”
카카오페이 “민간∙금융권 전자문서도 카카오톡으로 확인하세요”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5.13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금융기관 모바일 전자고지’ ICT 규제 샌드박스 승인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이제 카카오톡으로 행정∙공공기관뿐 아니라 민간∙금융기업의 각종 전자문서도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는 지난 1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청한 ‘민간∙금융기관 모바일 전자고지’가 ICT 규제 샌드박스 승인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ICT 규제 샌드박스 승인을 시작으로 민간∙금융기관 영역까지 전자고지 서비스를 확대하며 서비스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라면 누구나 ‘카카오페이 인증’을 통해 행정∙공공기관 안내문부터 보험 및 대출 관련 안내문 등 민간∙금융기관 중요문서까지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페이 내문서함’으로 수신∙열람이 가능해진다. 별도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카카오톡만 있으면 카카오페이로 인증서를 발급 받아 편리하게 중요문서를 받아볼 수 있다. 수신∙열람한 전자문서는 ‘내문서함’으로 보관되어 우편물 분실이나 개인정보 유출 등 우려없이 언제, 어디서든지 안전하게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과기정통부의 민간∙금융기관 모바일 전자고지 승인으로 보다 다양한 문서를 카카오톡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며, “행정∙공공기관에서 민간 영역까지 모바일 전자 고지 활성화를 통해 사용자들이 필요한 문서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