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발달장애 사원과 함께 일하는 사내 편의점 오픈
네이버, 발달장애 사원과 함께 일하는 사내 편의점 오픈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5.13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달장애 사원과 함께 일하는 '그린 마트(GREEN MART)'
발달장애 사원과 함께 일하는 '그린 마트(GREEN MART)'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가 13일 성남시 분당구 그린팩토리 사옥에 발달장애인과 함께 일하는 사내 편의점 ‘그린 마트(GREEN MART)’를 오픈했다.

네이버는 ‘가치(같이) 있는 일터’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네이버 계열사인 사회적 기업 ‘엔비전스’와 손잡고 사내 편의점 설립을 준비했다. ‘가치(같이) 있는 일터’는 '발달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공간'이자, '장애인 직원들과 비장애인 직원들이 만나고 함께 일하며 공감할 수 있는 일터'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린 마트’의 고용인력은 ‘엔비전스’ 소속 발달장애인 10명과 사회복지 관련 자격증 및 경험을 갖춘 비장애인 매니저 2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발달장애인 사원들은 상품 진열·정리, 재고 관리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네이버는 장애 사원 고용을 위해 기존 대리점 형태였던 편의점을 이마트24와 협업을 통해 가맹점으로 리뉴얼하는 한편, 발달장애 사원들이 편리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편의점 내 통로와 휴게 공간도 기존 외부 매장보다 넓게 조정했다. 또한, 유니폼 제작을 비롯해 발달장애 사원들의 업무 적응을 위해 2개월간 사전 교육비도 지원했다.  

네이버 HR&컬처 최혜원 책임리더는 “이번 사내 편의점 설립이 발달장애인분들의 고용을 촉진할 수 있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분들의 안정적인 업무 환경을 지원하고, 지속적으로 장애인 고용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