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DCG, AMD 에픽 듀얼 소켓 탑재 씽크시스템 서버 출시
레노버DCG, AMD 에픽 듀얼 소켓 탑재 씽크시스템 서버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5.11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노버 로고
레노버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레노버데이터센터그룹이 고성능 워크로드를 위한 향상된 성능 및 I/O 연결 기능을 갖춘 씽크시스템(ThinkSystem) SR645 및 SR665 듀얼 소켓 서버를 출시한다고 11일 발표했다.

이로써 레노버는 지난 씽크시스템 SR635 및 SR655 단일 소켓 서버의 출시와 더불어, AMD 에픽(EPYC) 7002 시리즈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서버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금융업, 소매 및 제조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는 보다 빠르고 향상된 거래 프로세스 처리, 데이터 분석 및 그리드 컴퓨팅 용량을 필요로 하는 동시에 효율성과 총소유 비용(TCO) 또한 개선시킬 방안이 요구된다. 레노버는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보다 앞선 기술의 서버, 스토리지 및 소프트웨어 구성의 유연성과 안정성을 고루 갖춘 안전한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씽크시스템 SR645 및 SR665 서버는 더 많은 CPU 코어와 대용량의 메모리 공간으로 고객이 더 높은 성능의 워크로드를 구현하고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레노버데이터센터그룹에서 서버, 스토리지 및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부문을 담당하는 캄란 아미니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이번에 출시된 레노버 씽크시스템 서버는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 고급 분석, 가상화 및 AI와 같은 워크로드를 위해 설계되었다. 고성능, 처리 속도 및 온보드 스토리지를 갖춘 해당 서버를 통해 고객은 나날이 증가하는 워크로드 관련 데이터 항목을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