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마인즈랩, AI 클라우드 사업 손잡았다
이노그리드-마인즈랩, AI 클라우드 사업 손잡았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5.0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ㆍAI결합해 금융, 교육, 헬스케어 등 데이터 사업 공략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오른쪽)와 마인즈랩 최홍섭 대표가 사업제휴를 맺었다.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오른쪽)와 마인즈랩 최홍섭 대표가 사업제휴를 맺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는 마인즈랩(대표 유태준)과 AI 클라우드 사업을 위한 전략적 사업제휴(MOU)를 맺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양사의 사업제휴는 AI 클라우드 구축을 통해 기존 사업의 고도화 및 AI클라우드사업 다각화에 있다. 마인즈랩의 우수한 AI 서비스를 이노그리드의 퍼블릭클라우드와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결합해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력을 강화한다.

특히 마인즈랩의 음성, 시각, 언어 등 30여개의 최신 딥러닝(DL) 인공지능(AI) 엔진을 기업 및 공공시장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노그리드의 퍼블릭& 라이빗 클라우드, AI어플라이언스, GPU서비스, 관제센터등으로 단계별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마인즈랩 최홍섭 대표는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 인프라서비스와 마인즈랩의 다양한 AI 엔진을 결합해 인공지능이 인공지능을 가르치는 서비스 개발과 AI 클라우드 에코시스템 확대를 위해  다양한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에도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는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비즈니스 강화를 위해서는 데이터 수집과 모니터링을 통한 지능형 데이터학습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노그리드의 최신 클라우드기술과 마인즈랩의 우수한 음성, 시각, 언어등 AI엔진을 결합해 기업 및 공공시장에 국산 AI클라우드서비스의 우수성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