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대표 이재원)는 7일 2020년 1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공시에 따르면 연결재무제표 기준 1분기 매출액은 67억 9,900만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0.8%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6억 3,500만 원으로 31.4% 성장했다. 당기순이익은 25.9% 성장한 13억 4,200만 원을 시현했다.
주력 사업인 미디어렙 부문은 광고산업의 전통적인 비수기 및 코로나19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견조한 실적 성장을 기록했다. 취급고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7%, 매출이 9.6%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26.6% 늘었다. 애드 네트워크 사업부문은 작년 1분기 대비 매출이 41.8% 감소했으나, 적자폭은 축소됐다.
인크로스 이재원 대표는 “코로나19 여파로 시장 불확실성이 존재하지만, 국내 상황이 진정 국면에 접어들고 있는 만큼 2분기에는 마케팅 활동이 다시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다음 분기에도 꾸준한 실적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영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비용 효율성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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