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에너지 친화적인 전력관리 IC 출시
실리콘랩스, 에너지 친화적인 전력관리 IC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5.06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FR32 무선 디바이스 및 EFM32 마이크로컨트롤러 전용 컴패니언 칩으로 활용
실리콘랩스 EFP01
실리콘랩스 EFP01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실리콘랩스(지사장 백운달)는 EFR32 무선 디바이스 및 EFM32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전용 컴패니언 칩으로 활용되는 에너지 친화적인 전력관리 IC(PMIC) 신제품군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새로운 EFP01 PMIC 제품군은 사물인터넷(IoT) 센서, 자산 추적 태그, 스마트 계량기, 홈/빌딩 오토메이션, 보안, 헬스케어 및 웰빙 제품 등 배터리 전원을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에너지 효율을 향상하는 유연한 시스템 레벨 전력관리 솔루션이다. 개발자는 새로운 다기능 PMIC를 이용하여 다양한 출력 레일 및 전압에 대하여 전원공급을 제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적의 배터리 형태와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개발자는 자신의 IoT 설계 특유의 저전력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PMIC를 사용하곤 한다. 하지만 반도체 유통회사들이 제공하는 수천 종류의 제품 목록 중에서 이상적인 PMIC를 선택하기란 결코 쉽지 않고 시간도 많이 걸리며, 제품 출시일정 여하에 따라 개발자에게 복잡성을 더할 수도 있다. 새로운 PMIC 솔루션은 실리콘랩스 무선 및 MCU 제품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동급 최고의 툴과 지원을 통해 제품 설계를 간소화함으로써 IoT 개발자의 전력관리 설계 고민을 해결해준다.

실리콘랩스의 매트 손더스 IoT 마케팅 및 애플리케이션 담당 부사장은 “가장 구성하기 쉽고 전력 소모가 적은 무선 솔루션을 원한다면 실리콘랩스 무선 게코 디바이스와 EFP01 PMIC의 조합이 최선의 선택”이라며, “EFP01 제품군은 실리콘랩스의 무선 SoC와 MCU 제품군을 위한 턴키 전력관리 컴패니언 솔루션으로서, 개발 작업을 더욱 용이하게 해주는 심플리시티 스튜디오 툴, 레퍼런스 디자인, 샘플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PMIC 인식' 무선 스택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EFP01은 실리콘랩스의 IoT 커넥티비티 플랫폼에 최적화되어 있으므로 다양한 벤더들이 제공하는 레퍼런스 디자인을 회로도나 레이아웃에 조합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