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에스오토메이션, 산업통상자원부 ‘전자부품산업 핵심기술개발’ 사업에 선정
알에스오토메이션, 산업통상자원부 ‘전자부품산업 핵심기술개발’ 사업에 선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5.0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32억원 투입, 보안 기능 강화한 스마트팩토리용 자동화 시스템 개발
알에스오토메이션 CI
알에스오토메이션 CI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알에스오토메이션(대표 강덕현)이 산업통상자원부의 ‘전자부품산업 핵심기술개발 사업’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의 이번 과제명은 ‘스마트공장을 위한 표준 기반 보안 기능이 강화된 임베디드 자동화 시스템 개발’로 앞으로 약 33개월간 32억원이 투입된다. 그동안 축적된 로봇모션 기술 기반에서 국내 최초로 국제 표준인 IEC62443 보안 기능을 장착한 자동화 시스템을 구현해 코로나19 이후 무인화, 지능화에 대비한 보안이 완비된 자동화 시스템을 구현하는 것이 개발 목표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언택트 시스템이 일반화되고 있으나, 최근 시스템 해킹 등으로 정보기술(IT) 및 화상회의 시스템의 보안 문제가 대두되자 대기업 등에서는 해당 제품 사용을 자제하는 추세이며, 자동화 시스템에도 국제 보안 규격이 필수로 자리 잡고 있다.

강덕현 알에스오토메이션 대표는 “코로나 이후 자동화, 무인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여겨지는 상황에서 해킹과 비밀 유출 위험 등으로 보안이 검증되지 않은 제품은 수출이나 대기업 판매가 어려워진다는 시급함을 인정받아 국책 과제로 선정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