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 국내외 IP 통합 일 거래액 20억원 돌파
카카오페이지, 국내외 IP 통합 일 거래액 20억원 돌파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5.0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분기 통합 거래액 1,000억원 달성
카카오페이지가 국내외에서 유통된 지식재산(IP) 통합 일 거래액이 20억 원을 넘었다.
카카오페이지가 국내외에서 유통된 지식재산(IP) 통합 일 거래액이 20억 원을 넘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카카오페이지(대표 이진수)가 업계 최초로 국내외에서 유통된 지식재산(IP) 통합 일 거래액 20억 원을 넘기며 최대의 실적을 기록했다. 

5월 1일 기준, 국내와 일본(픽코마) 등 해외에서 유통된 카카오페이지 IP의 통합 일 거래액이 20억을 넘어섰다. 2015년 처음으로 일 거래액 1억 원을 넘어선 이후 5년만에 20억 원을 달성, 20배의 성장을 일궈냈다는 점에서 더욱 유의미한 거래액이다. 

카카오페이지의 분기 통합 거래액 역시 고무적이다. 올해 1분기 기준, 국내외 IP 통합 거래액이 1,000억 원을 웃돌며 전분기 대비 16%, 전년 동기 대비 41%의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해외 IP 유통 거래액이 전분기 대비 53%, 전년 동기 대비로는 164% 상승하며, IP 비즈니스의 가치가 더욱 확대되고 있다. 

올해 초, 카카오페이지의 글로벌 플랫폼인 인도네시아 서비스가 이용자 편의성을 크게 개선하며 안정적 성장 기반을 마련하였고, 카카오재팬의 만화플랫폼인 픽코마는 2016년 론칭 이래 매년 2배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며 지속 성장중이다. 특히, 픽코마는 외형 및 내실을 탄탄히 다지며 작년 4분기 영업이익이 흑자로 돌아섰으며 올해 연간 기준으로도 흑자를 예상하고 있다.

카카오페이지의 이진수 대표는 “카카오페이지는 내실 있는 IP를 만들기 위한 밸류체인을 구축하는데 오랜 시간을 투자해왔다. 그 결과, 카카오페이지만의 경쟁력 있는 K-스토리 IP를 갖추게 됐고, 국내외 IP 통합 일 거래액 20억 원이라는 성과를 이끌었다”며, 이어 “일본 픽코마가 매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일본 시장을 거점으로 올해 글로벌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