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제네시스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제네시스, ‘제네시스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5.06 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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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WS 한국 리전 통해 더 높은 보안성, 유연성 및 안정성 갖춰
제네시스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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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제네시스가 아마존웹서비스(AWS)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서울 리전을 통해 '제네시스 클라우드(Genesys Cloud)'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이를 통해 데이터 주권 및 보안 관련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하는 국내 기업들은 타국가가 아닌 국내 지역으로 데이터를 보관 및 처리하면서 제네시스의 올인원 솔루션을 비롯한 세계 최고의 퍼블릭 클라우드 컨택센터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제네시스는 이번 국내 AWS 데이터센터로의 새로운 인프라 확장을 통해 국내에 진출한 글로벌 컨택센터 솔루션 분야 기업 중 유일하게 현지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운영하게 되었다.

현재 제네시스 클라우드는 전세계 각국에 위치한 9개의 AWS 리전을 통해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이번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서울 리전으로의 인프라 확장은 캐나다의 ‘센트럴’ 리전, 유럽의 ‘런던’ 리전을 포함, 보다 광범위하게 진행되고 있는 제네시스의 글로벌 확장에 대한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제네시스 클라우드는 더욱 다양해진 국가별 데이터센터 옵션을 통해 다국적 기업이 유연성, 리던던시 및 확장성을 갖추어 분산된 컨택센터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국내 데이터센터로의 연결은 데이터 주권을 보장하는 것 외에도 데이터 지연 시간 단축 및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등 기업에 추가적인 이점을 제공한다.

제네시스코리아의 영업총괄 백덕인 본부장은 “최근 국내 공공 및 금융 업계를 중심으로 보다 안전하고 유연한 클라우드 솔루션에 대한 니즈가 최고조에 이르고 있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같은 예기치 않은 불확실성 속에서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한 클라우드 컨택센터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면서, "제네시스가 이제 새로운 국내 데이터센터를 통해 더욱 다양한 기업들이 제네시스 클라우드의 확장성, 신뢰성 및 보안성에 대한 이점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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