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클라우드, ‘안토스’ 멀티 클라우드 지원 기능 출시
구글 클라우드, ‘안토스’ 멀티 클라우드 지원 기능 출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4.29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크로드 및 로케이션 지원 확대로 비즈니스 민첩성과 효율성 향상
구글 클라우드 안토스 로고
구글 클라우드 안토스 로고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구글 클라우드가 멀티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안토스(Anthos)’의 멀티 클라우드 지원 기능을 공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기업은 온프레미스, 구글 클라우드, 그리고 아마존웹서비스(AWS) 등 기타 클라우드 전반에서 운영을 통합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워크로드도 프리뷰 버전으로 통합 가능하다.   

구글 클라우드는 2019년 4월 안토스를 공식 발표한 이후 모든 규모의 기업이 애플리케이션을 더욱 빠르고 유연하게 개발, 배포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해오고 있다.

최기영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은 “복잡한 과정 없이 필요한 곳에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는 유연성이 바로 수많은 고객이 안토스를 선택하는 이유다. 많은 기업이 온프레미스와 기타 클라우드 환경에서 기존에 투자한 기술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기를 희망하는 가운데, 안토스는 하나의 공통된 관리 플랫폼으로 적은 고정 비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현재 구글 클라우드는 다양한 환경 및 장소에서 폭넓은 유형의 워크로드를 지원하기 위해 안토스를 확장하고 있다. 오늘 출시를 통해 고객이 어떤 환경에서도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