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전국 소규모∙농어촌 학교에 ‘온라인 수업’ 위한 펜 타블렛 기증
와콤, 전국 소규모∙농어촌 학교에 ‘온라인 수업’ 위한 펜 타블렛 기증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0.04.2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수업에 판서용 타블렛으로 활용
와콤 로고
와콤 로고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한국와콤(대표 김주형)은 전국 소규모 및 농어촌 초∙중∙고등학교 11곳에 디지털 판서 등 온라인 교육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와콤 펜 타블렛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와콤은 지난해부터 교육 사각지대를 없애고자 전국 소규모 및 농어촌 학교 대상 펜 타블렛을 기증하는 '와콤 타블렛 교실' 지원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디지털 교육 및 창작 활동과 관련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기증 프로그램 지원에 선정된 학교는 경남 거창, 사천, 함양, 충남 청양 등 대부분 6~7학급 정도 있는 소규모 초등학교들을 포함한 총 11곳이다.  

최근 코로나19 예방으로 전국 학교에 온라인 개학이 진행되면서 교사들은 온라인으로 실시간 수업을 하거나 수업 자료를 준비하는 데에 와콤 타블렛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디지털 펜으로 수업 자료에 직접 손글씨 필기를 하고, 학생들에게 실시간으로 판서를 하면서 강의를 진행하는 데에 와콤 펜 타블렛과 액정타블렛을 사용하고 있다. 

이번 기증 프로그램이 지원되는 11곳 학교에서도 교사들이 온라인 수업에 와콤 타블렛을 사용해 자료 공유, 드로잉 및 필기 등 판서 기능으로 설명 과정을 추가함으로써 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다. 또 온라인 수업이 종료된 이후에는 와콤 타블렛을 활용해 창작 활동을 위한 수업, 3D 및 코딩 등 SW 교육 등 융합형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위해서도 활용할 수 있다. 

김주형 한국와콤 대표는 “최근 원격강의 및 온라인 수업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대다수 학교들이 온라인 교육 환경을 개선하는데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와콤 역시 와콤 타블렛 기증 사업을 지속해 나감으로써 보다 많은 선생님과 학생들 모두 더 나은 교육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