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킨네트웍스 'AEN 시리즈', 전자정부법에 따른 보안적합성 검증 인증 획득
펌킨네트웍스 'AEN 시리즈', 전자정부법에 따른 보안적합성 검증 인증 획득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4.2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TRI 보안 기능 확인서 발급
펌킨네트웍스의 L4 스위치 제품군인 AEN 시리즈가 보안적합성 검증 인증을 획득했다.
펌킨네트웍스의 L4 스위치 제품군인 AEN 시리즈가 보안적합성 검증 인증을 획득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펌킨네트웍스(대표 권희웅)이 자사의 L4 스위치 제품군인 AEN 시리즈가 보안적합성 검증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보안적합성 검증이란 국가정보원에서 국가, 공공기관에서 도입하는 정보보호시스템에 대한 안정성을 검증하는 제도다. 가령 네트워크 장비를 도입할 경우 국가, 공공기관은 보안적합성을 검증한 다음, 이 과정에서 발견된 취약점을 해결한 후 운영해야 한다. 

펌킨네트웍스는 지난해 AEN 시리즈 보안적합성 평가를 위한 전담 조직을 구성해 검증을 진행했다. 펌킨네트웍스 도경환 팀장은 “L4 스위치도 CC 인증 대상이라고 오해하는 경우가 있는데, 정확히 말해 L4 스위치는 국가정보원이 보안적합성 검증 대상으로 지정한 네트워크 장비에 속한다”며 “펌킨네트웍스는 L4 스위치 전 제품군에 적용하는 펌웨어에 대해 보안적합성 검증을 연 2회 이상 실시하며 철저한 보안 관리로 국가가 제시한 네트워크 장비 평가 기준을 만족한다”고 말했다. 

펌킨네트웍스는 국가정보원의 보안적합성 검증 기준을 통과하였고, 이에 대한 보안 기능 확인서를 최근 ETRI에서 발급받았다. 이에 따라 기능 확인서 발급일 기준으로 1년 간 별도의 보안성 평가 없이 국가, 공공 기관에서 도입해 운영할 수 있다. 

펌킨네트웍스 전태원 팀장은 “외산 장비에 대한 보안 우려는 모든 국가의 고민이며, 네트워크 장비의 경우 보안 장비와 달리 국가별 기준을 더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것이 추세다”며 “2020년부터 L3 이상 스위치나 라우터 등 네트워크 장비는 국가정보원의 보안적합성 검증 통과를 의무화한 것도 같은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