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닉스-빔소프트웨어, 단순화된 데이터 보호 솔루션 발표
뉴타닉스-빔소프트웨어, 단순화된 데이터 보호 솔루션 발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4.2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뉴타닉스와 빔소프트웨어는 대부분의 스토리지 환경을 지원하는 통합 데이터 보호 및 관리 솔루션을 발표했다.

뉴타닉스 마인이 탑재된 빔소프트웨어의 빔 백업 및 레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는 기업이 어려운 시기에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강력하고 자동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데이터 보호 및 관리 솔루션은 멀티 스토리지 환경을 지원하며,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데이터 복구에 필요한 모든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구성요소를 포함한다. 장기 데이터 보관 솔루션에 기반도 지원한다.

데이터는 기업의 데이터 보호 및 백업에 있어 핵심 자산이기 때문에 비즈니스 연속성 및 생존성을 위한 지속적인 접근성, 가용성 및 무결성을 보장해야 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이 여전히 타격을 입고 있는 가운데, 제한된 인프라 시설 접근성으로 인해 데이터센터 및 핵심 인프라 운영이 영향을 받고 있다. 따라서 기업의 지속가능성 및 생존성은 여전히 최우선 도전과제로 남아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뉴타닉스와 빔 소프트웨어는 서로 협력하여 공동 솔루션을 발표했다.

뉴타닉스 마인은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를 통해 2차 스토리지 운영을 통합하여 1차, 2차 스토리지에 대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한다. 본 플랫폼은 기존 데이터 보호 솔루션에서 흔히 발생하는 복잡성을 해결하며, 테이프 드라이브와 같은 장치 보관의 시간 및 수동 프로세스를 제거한다.

빔 솔루션과 결합한 뉴타닉스 마인은 통합 데이터 보호 및 클라우드 데이터 관리를 향상시켜 고성능 및 웹 확장성, 직관적인 백업 단순성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새로 고안된 대시보드 기능을 지원해 뉴타닉스와 빔 인프라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빔 라이선스가 포함돼 있어 조달이 용이하다.

뉴타닉스코리아 김종덕 지사장은 “이번 발표를 통해 두 데이터, 백업 및 스토리지 기업의 전문성과 혁신의 결합의 혜택을 국내 기업들에게 제공하게 되었다”며, “코로나19 사태 이후 기업 생존성이 비즈니스 연속성보다 중요해진 만큼, 데이터 보호 및 백업은 기업 생존성에 있어 핵심 요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