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클라우드, 코로나19 타격 입은 중소기업에 370억원 규모 서비스 지원
알리바바 클라우드, 코로나19 타격 입은 중소기업에 370억원 규모 서비스 지원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4.24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 론칭
알리바바 클라우드 로고
알리바바 클라우드 로고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자사의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3,000만 달러(약 370억 원)를 지원한다.

신규 가입 기업에게는 네트워크 지연을 최소화하는 엘라스틱 컴퓨팅 서비스(ECS; Elastic Compute Service), 암호화된 데이터 저장 및 백업 솔루션 오브젝트 스토리지 서비스(OSS; Object Storage Service)와 알리바바 클라우드 교육 과정 등 대표 솔루션 12개로 구성된 서비스 패키지를 제공한다. 기존 기업에게는 현재 이용 중인 솔루션을 확장하거나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특히, 코로나19로 타격 입은 중소기업을 위해 관련 협회 및 단체와 협력해 더욱 폭넓은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글로벌 사업 부문 회장 셀리나 위안은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출범 이래 세계 어디서든 비즈니스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소기업이 시급히 필요로 하는 클라우드 기술을 제공해 코로나19가 초래한 경제적 위기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돕고,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뿐만 아니라 한층 더 공고한 사업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