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닉스-유다시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나노디그리 프로그램’ 선보여
뉴타닉스-유다시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나노디그리 프로그램’ 선보여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4.2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트너십 통해 IT 전문가에게 교육 및 5천개 장학금 지원
뉴타닉스 로고
뉴타닉스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뉴타닉스는 글로벌 온라인 학습 플랫폼 기업인 유다시티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나노디그리 프로그램(Hybrid Cloud Nanodegree Program)’을 새로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클라우드 신흥 시장에서 조직이 IT 인프라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전문 교육을 제공한다. 뉴타닉스는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IT 전문가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5천 개의 장학금을 후원할 계획이다.

서비스가 클라우드로 전환함에 따라 IT 부서는 하이브리드 모델 내 온프레미스 및 퍼블릭 클라우드로 빠르게 확장되는 인프라를 관리할 수 있는 전문지식을 필요로 한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술은 계속 성장하고 발전되고 있으나, 이 분야에 대한 교육은 여전히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다. 최근 뉴타닉스가 발표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인덱스에 따르면 85%의 응답자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가장 이상적인 운영 모델로 꼽았으며, 32%는 사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술이 부족하다고 답했다.

뉴타닉스와 유다시티는 긴밀한 협력 아래 이러한 교육 격차를 좁히고 IT 전문가들의 전문지식을 넓힐 수 있는 나노디그리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나노디그리 프로그램은 현대화된 프라이빗 클라우드 인프라와 하이브리드 애플리케이션 구축 설계에 대한 교육을 포함한다. 전통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레거시 인프라,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에서 관리하고 있는 담당자들이 수강하기에 적합하다.

유다시티는 클라우드 교육을 수료하고자 하는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뉴타닉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장학금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서 접수를 받는다. 장학금 프로그램의 첫 단계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초 과정’에 참여할 5천 명의 지원자를 선정하며, 그 중 우수 5백 명을 선정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나노디그리 프로그램에 대한 전액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웬디 파이퍼 뉴타닉스 최고정보책임자(CIO)는 “뉴타닉스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클라우드 기술 전문가들이 개발 분야에서 혁신을 계속 주도하는 것”이라며 “유다시티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나노디그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수 천명의 클라우드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장학금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가베 델포르토 유다시티 최고경영자(CEO)는 “유다시티는 각 분야에서 수요가 가장 높고 미래 지향적인 기술을 갖춘 전문가들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뉴타닉스와 협력하여 새로운 최첨단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나노디그리 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되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