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개인·가정용 오피스 구독모델 마이크로소프트365 출시
마이크로소프트, 개인·가정용 오피스 구독모델 마이크로소프트365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4.2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기존 서비스에 AI 접목한 기능 업데이트
마이크로소프트가 개인과 가정에서 사용 가능한 오피스 구독모델 마이크로소프트365를 선보인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개인과 가정에서 사용 가능한 오피스 구독모델 마이크로소프트365를 선보인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개인과 가정에서 사용 가능한 오피스 구독모델 마이크로소프트365(M365)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존 오피스 365 퍼스널과 오피스365 홈을 새롭게 대체하는 구독 서비스로, M365 개인용과 M365 가정용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새로운 기능을 대거 업데이트 했다.

개인 및 가정용 M365는 인공지능(AI) 기술과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보다 다양한 콘텐츠와 탬플릿 제공은 물론, 가정과 개인이 더 높은 업무 생산성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아웃룩, 원노트, 원드라이브 등 오피스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해 온·오프라인에서 어린 자녀를 보호하는 가족보호앱까지 제공한다. 

M365의 새로운 기능에는 △AI 기반 마이크로소프트 에디터 △파워포인트 디자이너 △아웃룩을 통한 업무 및 일상 관리 △스카이프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통한 가족 및 친구와의 연결 △가족보호앱을 통해 온·오프라인 환경에서의 가족 보호 △파워포인트 발표자 코치 △머니 인 엑셀 △엑셀의 새로운 데이터 유형 및 스마트 템플릿 △프리미엄 템플릿 등이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컨수머그룹 최서연 총괄은 “재택근무가 새로운 일상으로 자리 잡으면서 업무와 개인생활의 균형을 이루며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한 시기가 되었다”며 “이번 M365 출시와 더불어 급변하는 업무 환경에서 개인이 일상의 경험을 혁신하고 개선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