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와이파이 6E 애플리케이션용 QCS-AX2 제품군 발표
온세미컨덕터, 와이파이 6E 애플리케이션용 QCS-AX2 제품군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4.2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댑티드 다중입출력 기술 적용해 6GHz 대역의 사용을 극대화하는 유연한 구성 지원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온세미컨덕터가 강화된 와이파이(Wi-Fi) 6E 표준에 기반한 6GHz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는 새로운 QCS-AX2 칩셋의 시제품을 발표했다.

6GHz 대역의 사용을 극대화하는 고성능의 가변 아키텍처로 설계된 해당 제품군은 밀집된 환경이나 소외 지역의 액세스 포인트, 게이트웨이, 메시 네트워킹 솔루션과 같이 처리량이 많은 와이파이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돼 있다. 

QCS-AX2 제품군은 와이파이 6E의 주요 특징인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접속(OFDMA), 첨단 다중사용자 다중입출력(MU-MIMO), 보다 빠른 속도를 위한 160MHz 채널 지원, 최대 대역 활용을 위한 스마트스캔 채널 선택 등을 지원하는 베이스밴드 및 RF(무선 주파수) 통합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다.

온세미컨덕터 퀀테나 커넥티비티 솔루션 총괄 겸 부사장 사이먼 덕스베리는 “어댑티드 다중입출력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QCS-AX2 제품군을 통해 OEM은 3대역에 걸쳐 최적화된 성능으로 시장출시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와이파이 6E 인프라가 증대됨에 따라, 6GHz 생태계도 확대될 것이다. 또한 클라이언트 디바이스는 높아진 효율성, 낮은 지연 속도 및 지터, 적은 간섭 등의 이점을 활용해 애플리케이션과 환경 전반에 걸쳐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