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홈스튜디오 위한 웹캠 ‘스트림캠’ 출시
로지텍, 홈스튜디오 위한 웹캠 ‘스트림캠’ 출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0.04.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 HD 60FPS 지원해 부드럽고 끊김 없는 고화질 스트리밍 가능
로지텍 스트림캠(StreamCam)
로지텍 스트림캠(StreamCam)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로지텍코리아(지사장 윤재영)가 1인 미디어의 홈스튜디오에 적합한 신제품 웹캠 ‘스트림캠(StreamCam)’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로지텍 스트림캠은 풀 HD 60FPS 지원으로 부드러우면서도 끊김 없는 고화질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다양한 앵글에서 촬영 할 수 있도록 모니터와 삼각대 등의 여러 마운트 옵션을 함께 제공한다. 프리미엄 듀얼 마이크가 전면에 탑재되어 별도의 마이크 없이 음성 녹음이 가능하며, USB C 타입 3.1 케이블을 적용해 안정된 연결로 빠른 영상 전송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다양한 OBS(Open Broadcasting Software)와 호환이 가능해 유튜브, 트위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손쉽게 스트리밍 할 수 있도록 했다. 

영상 제작 및 스트리밍 소프트웨어 ‘로지텍 캡처’와 함께 활용하면 내장된 AI에 의해 주변 환경 변화에도 정확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안면 인식 스마트 오토포커스 기능 및 노출 조정 기능을 지원한다. 스마트 프레임 기능으로 복잡한 화면 속 인물이 중앙에 배치되도록 촬영할 수 있다. 

로지텍코리아 윤재영 지사장은 “로지텍 스트림캠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밀레니얼 세대 크리에이터들이 세상과 쉽게 소통 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