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되는 올 여름 때 이른 무더위…에어컨 성수기 본격화
예상되는 올 여름 때 이른 무더위…에어컨 성수기 본격화
  • 장현주 기자
  • 승인 2020.04.2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대급 더위가 예고됨에 따라 에어컨 성수기가 이달부터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올 여름이 평년보다 훨씬 더울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기후를 예측하고 있는 APEC 기후센터(APEC Climate Center)는 최근 올해 6월부터 8월까지 동아시아 전역의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확률이 매우 클 것으로 예상했다.

2020년 6월~8월 평균 기온 평년 대비 확률(평년: 1991~2010년)
2020년 6월~8월 평균 기온 평년 대비 확률(평년: 1991~2010년)

지도의 붉은 색 지역에서는 1991년부터 2010년까지 기온의 평균치보다 올 여름 기온이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붉은 색이 진할수록 기온이 높아지는데 한국은 올 여름 동아시아에서 가장 더운 지역 중 한 곳이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4월부터 5월까지 동아시아 전역의 기온도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전망되면서 여름이 더 일찍 찾아올 가능성도 높다.

올해는 사계절 가전으로 자리매김한 에어컨, 실내생활의 증가 등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역대급 무더위까지 예상되면서 국내 에어컨 시장이 처음으로 250만대 규모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른 더위와 미세먼지 등 환경의 영향으로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도 계속 늘고 있어 사계절 실내 공기질 관리에 대한 관심과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020년형 LG 휘센 씽큐 에어컨
2020년형 LG 휘센 씽큐 에어컨

에어컨을 사용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에어컨 관리의 중요성도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LG전자의 경우, 2020년형 휘센 씽큐 에어컨에 공기가 들어오는 필터부터 바람을 내보내는 송풍팬까지 ‘바람이 지나가는 길’을 더 쾌적하게 유지해주는 4단계 청정관리 기능을 탑재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극세필터를 알아서 청소해주는 필터 클린봇, △한국공기청정협회의 CAC(Certification Air Conditioner)인증을 받은 공기청정 성능 △열교환기 자동건조 △UV LED 팬 살균 등 4단계 청정관리는 차별화된 편리함과 쾌적함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