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씨엔디, 스펙트럼 모니터 사무용 LED 모니터 2종 출시
대우씨엔디, 스펙트럼 모니터 사무용 LED 모니터 2종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4.16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북목 방지 멀티스탠드 적용
스펙트럼 모니터
스펙트럼 모니터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대우씨엔디(대표 김명수)는 스펙트럼 모니터 브랜드로 24인치, 27인치 사무용 LED 모니터 2종을 출시했다.

제품의 모델명은 24인치 FW241F1, 27인치 FW270F1이다. 스펙트럼 모니터의 가장 큰 특징은 거북목 방지에 효과적인 멀티스탠드를 기본 탑재한 것이며 피벗 기능에 특화되어 있다. 방향에 구애받지 않고 90도로 회전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위치의 좌/우 구분 없이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사무용 모니터에 걸맞은 편안한 인체 공학적 환경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기능과 안구 망막에 손상을 줄 수 있는 청색광을 차단하는 기능과 모니터의 깜빡임을 최소화시켜 눈의 피로감을 줄여주는 플리커프리 기능을 지원한다.

모니터의 패널은 삼성 광시야각 패널과 눈부심을 방지하는 안티글레어 패널을 사용했다. 패널의 최대 색재현율은 sRGB 98%이며 스펙트럼 자체 화질연구소의 캘리브레이션 작업을 통해 자연스러운 표준 색역을 구현했다. 사용자 편의성을 돋보이도록 무광 블랙 베이스에 슬림 베젤 디자인을 적용, 듀얼 모니터를 구성했을 때 중간의 이음새가 얇게 보이는 장점이 있으며 전체적인 크기가 작아져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사무용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하도록 중점을 둔 스펙트럼 모니터는 두 제품 모두 최대 해상도는 풀 HD(1920x1080)이고 주사율은 최대 75Hz를 지원하며 응답속도는 5ms, 외부 입력은 HDMI와 D-SUB를 지원하고 밝기는 280cd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