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오토메이션애니웨어가 에버레스트그룹이 발표한 ‘2020 피크 매트릭스’ 보고서의 지능형 문서 처리 부문(IDP)에서 리더 및 스타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IDP(Intelligent Document Processing)는 컴퓨터 비전, 광학문자인식(OCR), 자연어처리(NLP), 머신러닝 및 딥러닝 등 AI 기술을 이용해 문서에서 데이터를 확보하고 분류해 이를 처리하는 기술이다.
에베레스트그룹은 △시장 영향력 △비전 및 전략 △제품 역량 △실행력 및 고객 지원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오토메이션애니웨어를 IDP 시장의 리더인 동시에 스타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에서 평가를 받은 오토메이션애니웨어의 웹 기반 클라우드 네이티브 IDP 솔루션 아이큐봇(IQ Bot)은 지능형 RPA 플랫폼 ‘엔터프라이즈 A2019’ 기반으로 AI를 활용해 문서와 이메일에서 필요한 정보를 자동으로 추출한다. 기업 및 개인 사용자는 아이큐봇을 통해 대출 신청서, 보험 청구서, 인보이스 등 복잡한 문서를 대량으로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이영수 오토메이션애니웨어코리아 지사장은 “오토메이션애니웨어가 주요 RPA 기업 중 유일하게 IDP 시장의 리더로 선정된 것은 상당히 의미있는 성과”라며 “IDP 시장에서 RPA와 OCR 두 기술 간의 시너지 효과는 극대화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문서 처리 워크플로우를 완전히 자동화할 수 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앞으로도 아이큐봇을 활용해 기업들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전반적인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