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AI-코맥스,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홈 서비스 개발 협력
셀바스AI-코맥스,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홈 서비스 개발 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4.13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홈·헬스케어 분야 사업 협력 강화 위한 MOU 체결
셀바스 AI 윤승현 부사장(왼쪽)과 코맥스 변우석 대표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셀바스AI 윤승현 부사장(왼쪽)과 코맥스 변우석 대표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가 홈 IoT 전문기업 코맥스와 ‘스마트홈과 헬스케어 분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셀바스AI와 코맥스는 이번 사업 협력을 통해 차세대 주력 산업분야로 꼽히는 스마트홈 시장 내 공동사업을 추진하며, 셀바스AI의 인공지능 서비스를 코맥스의 홈 IoT 기기들과 연동해 일상과 밀접한 주거 공간, 병원, 헬스케어 분야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다. 

특히, 셀바스AI는 음성지능 기술을 활용해 병원, 금융권 등의 업무를 효율화하는 솔루션을 활발히 공급하고 있어, 코맥스가 보유한 IoT 기기와 연동하여 사무실 및 빌딩관리, 병원 의료정보, 가정 내 헬스케어 기능을 제공하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셀바스AI는 인공지능 스피커, 금융권 콜센터 등에 이어 아파트, 단독주택 등 다양한 생활 주거 공간으로 인공지능 서비스의 확대를, 코맥스는 셀바스 AI의 음성인식 등 인공지능 기술로 스마트홈 기기의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셀바스AI 윤승현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코맥스와 함께 셀바스 AI의 인공지능 서비스를 더욱 다양한 주거 생활 공간으로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며, “셀바스 AI의 인공지능 기술은 이제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활용 가능한 AI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전했다. 

코맥스 변우석 CEO는 “코맥스는 셀바스AI의 인공지능 서비스와의 결합을 통해 스마트홈 분야 AI 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분야에 제품과 서비스 공급을 더욱 가속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