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코로나19 대응하는 VDI 솔루션 발표
HPE, 코로나19 대응하는 VDI 솔루션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4.13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형 솔루션 방식으로 제공하여 인프라/재무적 유연성 재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HPE)는 코로나19 대비 원격 및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는 고객을 위한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의 일환으로 재택 및 원격근무가 증가함에 따라, HPE는 이를 지원하기 위한 최적의 데스크톱 가상화 솔루션(VDI)을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경제적인 옵션과 레디투오더형 솔루션 구축을 통해, 고객은 니즈에 따른 적합한 솔루션을 채택한 후 신속한 도입 및 구축을 완료할 수 있다. 동시에, 필요에 따라 HPE 포인트넥스트 자문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활용해 고객에게 맞춤 설계된 VDI를 더욱 빠르게 도입함으로써 네트워크 안정성 확보 및 비용 절감을 이루며 사용자 만족도를 더욱 개선할 수 있다. 

현재 HPE VDI 솔루션은 인프라 및 재정적인 유연성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HPE 그린레이크를 통해 서비스형 IT 모델로도 제공되고 있다. 

HPE는 중소기업 및 엔터프라이즈급 등 다양한 규모의 기업을 위해 사전 구성된 VDI 솔루션을 마련했다. 해당 솔루션은 HPE 프로라이언트 또는 HPE 시너지 서버상에 구성되어 최소 80명의 사용자부터 2,000명 이상의 원격 근무자까지 지원 가능하며 VM웨어 및 시트릭스 가상 환경에 호환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이번에 새로 출시된 고성능 VDI 솔루션인 HPE 문샷은 고집적, 고효율의 인프라로 최적의 원격 근무 환경을 지원한다. 신규 HPE 프로라이언트 m750 서버 블레이드를 장착하여 기존 세대 제품보다 70% 이상의 성능 향상과 25% 이상의 전력 소비 절감을 제공한다. 신규 HPE 프로라이언트 m750 서버 블레이드는 25% 절감된 전력 소비로도 33% 이상의 사용자를 추가로 수용하며  가상화된 데스크톱 및 애플리케이션의 핵심인 집적도 및 효율성을 더욱 강화시킨다.

한국HPE 함기호 대표는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에 대한 대응책으로 더욱 안전한 원격 업무 방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급격히 증가했다. HPE는 이러한 중요한 시기에 고객과 비즈니스를 지원할 수 있는 더욱 광범위하고 전문적인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업계 선두적인 원격 관리, 보안 및 자동화 기능을 제공하는 HPE의 인프라 솔루션을 통해 원격 근무자에게 애자일한 가상 업무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