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코리아, 가상 10K 마라톤 ‘버츄얼런 포러너 레이스’ 개최
가민코리아, 가상 10K 마라톤 ‘버츄얼런 포러너 레이스’ 개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4.10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민코리아는 가상 러닝대회 '가민 버츄얼런 포러너 레이스'를 개최한다.
가민코리아는 가상 러닝대회 '가민 버츄얼런 포러너 레이스'를 개최한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가민은 국내 최초 스마트워치를 활용한 가상 10K 마라톤 ‘가민 버츄얼런 포러너 레이스’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가민 버츄얼런 포러너 레이스’는 국내 최초의 가상 10K 마라톤 대회로, 러닝 기능을 지원하는 가민 GPS 스마트워치 유저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는 정해진 기간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가민 스마트워치를 착용 후 GPS를 활성화해 10K를 완주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4월 10일부터 5월 7일까지 약 1달간 진행된다. 

이번 가상 마라톤 대회는 5월 4일부터 5월 10일까지 1주일간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레이스위크내 가민 스포츠 어플리케이션의 대회 페이지에서10K 운동 계획을 다운받아 완주 후 기록을 저장하면 시계가 자동으로 참가자의 러닝기록을 업로드 해 순위표에 반영해준다. 

가민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 조정호 부장은 “가민 버츄얼런 포러너 레이스는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오랜 기간 준비한 상반기 러닝 대회들이 취소돼 느꼈을 러너들의 아쉬움을 해소해 줄 혁신적인 대회이다“며 “가민 버츄얼 레이스는 대회 참가자들이 자신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10K를 달리는 방식으로 개인간의 거리 유지와 동시에 같은 마라톤을 참가했다는 유대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