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모바일 첫화면에서도 ‘오디오클립’ 만난다
네이버 모바일 첫화면에서도 ‘오디오클립’ 만난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4.1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라이브 오디오 스트리밍 ‘NOW’에서 ‘오디오클립 NOW’ 서비스 오픈
네이버 모바일 첫화면에서도 ‘오디오클립’을 만날 수 있다.
네이버 모바일 첫화면에서도 ‘오디오클립’을 만날 수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의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인 ‘오디오클립’을 네이버 모바일 첫화면에서도 만날 수 있다. 

네이버의 라이브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인 ‘NOW’에서 ‘오디오클립 NOW’ 서비스가 열린다. ‘오디오클립 NOW’는 3년간 오디오클립을 통해 축적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그동안 오디오클립에서 인기를 끌었던 콘텐츠들을 시간대별로 큐레이션하여 선보인다.

‘오디오클립 NOW’에서는 24시간동안 키즈동요, 동화, 오디오북 등을 감상할 수 있는 all day 채널과 시간대별 다채로운 오디오 콘텐츠를 제공하는 채널 등 최대8개의 채널이 운영된다. ‘오디오클립 NOW’는 네이버앱 업데이트를 해야 사용할 수 있다. 
  
'오디오클립 NOW’에서는 기존 오디오클립 사용자들의 사용성을 분석해, 오전시간에는 어학 콘텐츠를, 심야 시간에는 오디오북이나 에세이를 들려주는 베드타임 스토리를 집중 편성한 것이 특징이다.

향후 ‘오디오클립 NOW’에는 실시간 댓글과 좋아요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며, 어학 콘텐츠나 오디오북 사용자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실시간 스크립트 기능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또한 ‘오디오클립 NOW’에서 제공되는 오디오 콘텐츠들은 모두 오디오클립에서 다시듣기와 이어듣기가 가능하다. 

네이버 오디오클립을 이끄는 키즈&오디오 이인희 책임리더는 “오디오 플랫폼 시장이 확대되면서, 오디오클립에서도 오디오예능, 오디오드라마, 오디오클래스, 오디오먹방 등 다양한 종류의 오디오콘텐츠가 늘어나고 있다”며 “’오디오클립 NOW’를 통해 보다 다채로운 오디오콘텐츠가 많은 사용자와 만나고, 이를 통해 오디오 크리에이터들에게도 새로운 성장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