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클라우드, '신속 응답 가상 에이전트 프로그램' 지원
구글 클라우드, '신속 응답 가상 에이전트 프로그램' 지원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4.10 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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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관련 고객 문의에 신속 대응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구글 클라우드는 고객지원센터가 코로나19 관련 고객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신속 응답 가상 에이전트’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신속 응답 가상 에이전트 프로그램 '패스파인더 가상 에이전트 템플릿'
신속 응답 가상 에이전트 프로그램 '패스파인더 가상 에이전트 템플릿'

신속 응답 가상 에이전트 프로그램은 구글 클라우드 ‘컨택 센터 AI(Contact Center AI)’를 탑재해 24시간 언제든지 채팅 및 음성을 통한 자연스러운 대화형 서비스로 고객을 위한 첫번째 응답 라인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정부기관, 헬스케어 및 공공 의료기관, 비영리단체, 관광·금융 서비스·리테일 등 코로나19의 영향을 받은 관련 산업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됐다.

구글 대화형 AI 플랫폼 다이얼로그플로우가 한국어를 포함한 23개 언어를 지원해 전 세계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시스코, 어바이어, 액센츄어, 딜로이트 등 구글 클라우드 컨택센터⋅시스템통합(SI)⋅컨설팅 파트너와 함께 신속하게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통합할 수 있다.

유사한 서비스를 이미 갖고 있는 기업은 오픈소스 템플릿을 통합하는 기능을 통해 코로나19 관련 내용을 기존의 가상 에이전트에 쉽게 추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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