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새로운 와이파이 6 포트폴리오 발표
NXP, 새로운 와이파이 6 포트폴리오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4.0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자동차·액세스·산업 시장에서 대규모 도입 가속화
NXP는 신규 와이파이 6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NXP는 신규 와이파이 6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NXP반도체는 포괄적인 신규 와이파이 6(Wi-Fi 6, 802.11ax)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로 최신 와이파이 표준을 채택할 수 있는 제품과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NXP의 확장된 와이파이 6 포트폴리오는 자동차, 액세스, 모바일, 산업 및 IoT 시장 부문에서 연결 혁신의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고안된, NXP의 새로운 엔드 투 엔드 비전과 차별화된 기술 접근방식을 보여준다.

와이파이 6는 대칭 멀티 기가비트 업로드 및 다운로드, 지연 시간 대폭 단축, 용량 증가, 애플리케이션 전반의 전력 효율성 향상 등 연결성을 개선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지금까지 프리미엄 제품에서만 제공되던 이러한 기능들을 이제는 NXP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여러 시장에 걸쳐 대규모로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최대 4배 향상된 성능 △더 넓은 범위 △연장된 배터리 수명 △더 높은 연결 안정성 최신 와이파이 등과 같은 기능도 누릴 수 있다.

라파엘 소토마요르 NXP의 보안 및 커넥티비티 부문 수석 부사장은 “와이파이 6를 더 다양한 시장에 공급하기 위해서는 필요에 따라 확장할 수 있는 와이파이 6 옵션이 OEM 업체들에 필요하다. 서로 다른 시장에서 성능 및 비용 니즈에 맞는 제품군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면서, "NXP의 최신 연결 솔루션으로, 고객들은 더 쉽게 NXP 와이파이 6 플랫폼에 투자하고 스마트홈, 커넥티드카, 산업 기계에 와이파이 6를 추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