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폴 코미어 신임 사장 겸 CEO 선임
레드햇, 폴 코미어 신임 사장 겸 CEO 선임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4.0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 코미어 레드햇 사장 겸 CEO
폴 코미어 레드햇 사장 겸 CEO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레드햇은 폴 코미어( 제품 및 기술 부문 사장을 레드햇의 신임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로 선임한다고 7일 발표했다.

폴 코미어 CEO는 현 IBM의 사장인 짐 화이트허스트의 뒤를 잇는다. 2001년 레드햇에 합류한 폴 코미어 CEO는 레드햇 제품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의 주요 전략의 변화와 확장을 이끄는 리더십과 비전을 보여줬다. 서브스크립션 모델 도입을 주도하여 오픈소스 혁신 기업이었던 레드햇을 엔터프라이즈 IT 리더로 부상시켰다. 그리고 무료 운영체제였던 레드햇 리눅스를 포춘 500대 기업의 90%가 사용하는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플랫폼인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로 변화시켰다. 

폴 코미어 CEO는 레드햇에서 25건 이상의 인수합병을 추진하여 오픈소스 혁신에 기반한 현대적인 IT 풀스택을 만드는데 일조했다. 오픈소스는 기술 스택에 진정한 엔터프라이즈급 오픈소스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소프트웨어 산업의 혁신 원천이 되었다. 그 결과, 독점 벤더가 단독으로 제공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빠른 진전을 이뤄냈다. 

폴 코미어 레드햇 사장 겸 CEO는 “그 어느 때보다 더 큰 기회가 기다리고 있는 레드햇과 함께 고객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혁신의 최전선에서 레드햇을 이끌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