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닉스, 빅데이터ㆍ분석 위한 ‘오브젝트 2.0’ 출시
뉴타닉스, 빅데이터ㆍ분석 위한 ‘오브젝트 2.0’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4.0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규모 확장성 및 원클릭 단순성 제공
뉴타닉스 로고
뉴타닉스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뉴타닉스는 기존 플랫폼에 빅데이터 및 분석 애플리케이션과 비정형 데이터 스토리지를 위한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했다고 6일 밝혔다.

뉴타닉스 ‘오브젝트 2.0’은 ▲대규모 확장을 위한 멀티 뉴타닉스 클러스터에 걸친 오브젝트 데이터 관리 ▲각 노드당 오브젝트 스토리지 용량 증가 ▲스플렁크 스마트스토어 공식인증과 같은 기능을 포함한다. 이러한 기능은 이미 빅데이터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플랫폼에 추가되어 보다 향상된 성능과 확장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사용하지 않던 기존 리소스 활용을 극대화하여 운영 비용을 절감한다.

빅데이터 워크로드는 대량의 비정형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고성능 클라우드 환경을 필요로 한다. 기업들이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창출하기 위해 비즈니스 데이터에 의존할 때 IT부서는 종종 사일로(silo), 복잡성 및 비효율적인 운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다. 현재는 확장이 용이하고 빅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는 안정적인 엔드투엔드 솔루션이 없는 상황이다.

그렉 스미스 뉴타닉스 제품 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빅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은 경쟁력 있는 가격대의 높은 확장성과 성능을 요구한다. 멀티클러스터 오브젝트 스토리지가 추가된 뉴타닉스 플랫폼은 기존 스토리지 리소스를 활용하여 스토리지 경제성을 높임으로써 비정형 오브젝트 스토리지에 뛰어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