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국내 우수 전자공학도 30명에게 장학금 수여
마이크로칩, 국내 우수 전자공학도 30명에게 장학금 수여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4.0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칩은 국내 우수 전자공학도 30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마이크로칩은 국내 우수 전자공학도 30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연례 행사인 마이크로칩 대학생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 시상식을 3월 서울에서 개최하고, 국내 14개 우수대학 출신의 전자공학도 30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마이크로칩 장학금 수혜자들은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PIC 및 AVR 마이크로컨트롤러(MCU) 관련 강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을 선발하였으며, 산학협력 프로그램 내 임베디드 보안 설계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도 선발되었다.

특히 자동차 및 의료 시스템용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하는 과제에서 마이크로칩 제품을 효율적으로 활용한 학생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교수진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총 30명의 학생들이 장학생으로 선정되었다.

마이크로칩은 미래 인재 양성에 힘을 쏟고자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혜택과 대학 지원 프로그램을 을 제공하는 등 미래 전자공학도 육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2005년 한국에서 장학금 프로그램을 처음 시작한 이래 지난 13년 동안 250명 이상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마이크로칩의 한병돈 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 대표는 “마이크로칩은 국내 차세대 전자공학 엔지니어들이 직업적인 목표를 이루고 필요한 역량을 갈고 닦을 수 있도록 핵심적인 지원 역할을 하고 있다”며, “마이크로칩의 이러한 대학 지원 프로그램은 전자공학도들에게 혁신 동기를 부여할 뿐만 아니라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실용적인 솔루션에 접목시킬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