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 X’ 사전 예약판매 진행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 X’ 사전 예약판매 진행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3.31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7일 국내 출시…7.3mm 두께, 무게 774g 설계로 이동성, 생산성 극대화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 X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 X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서피스 프로 X(Surface Pro X)’의 4월 7일 국내 출시를 앞두고 4월 6일까지 사전 예약판매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서피스 프로 X는 노트북의 성능과 태블릿 휴대성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차세대 2-in-1 디바이스인 서피스 프로 제품군의 최신 버전이다. 초슬림, 초경량 디자인에 다재 다능한 성능을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서피스 프로 X는 최신 스마트폰보다 얇은 7.3mm의 두께와 774g의 무게로 높은 휴대성을 제공한다. 또한, 13인치 고해상의 픽셀센스 디스플레이와 3:2화면 비율을 통해 최적화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퀄컴과의 협력을 통해 강력한 LTE 연결성에 고성능 컴퓨팅을 위한 ARM프로세서와 마이크로소프트 XBOX에 구현된 최고의 그래픽 기술을 통합한 새로운 맞춤형 프로세서인 SQ1를 탑재했다.

ARM CPU로 PC 애플리케이션 에뮬레이션으로 동작해도 사용자가 기존 PC 수준의 성능을 경험할 수 있으며 동시에 통합된 연결성 및 저전력 소비로 이동성과 성능에서 최고수준의 사용성을 지원한다. 서피스를 위해 설계된 SSD 저장장치 탑재로 빠른 속도는 물론, USB-C 타입을 통한 듀얼 4K 영상 출력도 가능하며 보다 효과적인 서비스를 위한 SSD저장장치의 교체도 가능하다.

이밖에, 휴대성과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배터리 고속 충전 및 기가비트 LTE 통신 연결도 지원된다. 서피스 프로 X는 고속 충전기능으로 1시간만에 80% 충전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한번 완전 충전으로 최대 13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국내 이동통신사의 LTE 데이터 서비스 가입이 가능하며 와이파이6를 통해 보다 빠른 인터넷 사용을 보장한다.

서피스 프로 X의 생산성을 더욱 높여줄 PC 액세서리도 이번에 함께 출시된다. 정교한 터치감을 제공하는 서피스 프로 X 시그니처 키보드, 필기와 드로잉 업무에 최적화된 서피스 슬림 펜, 휴대성을 극대화한 서피스 아크 마우스는 이번에 출시된 서피스 프로 X와 최상의 조합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컨슈머 앤 디바이스 사업본부 총괄사장 앤 르피시에(한국·동남아·인도 지역 총괄)는 "진정한 스마트워크는 시간과 장소, 그리고 작업 환경에 관계없이 높은 생산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이동성과 효율성까지 보장해야 한다"며, "새롭게 선보이는 서피스 프로 X를 통해 이러한 진정한 의미의 올웨이즈 커넥티드 업무 환경과 생산성을 경험해 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