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스마트 게이트웨이 플랫폼 출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스마트 게이트웨이 플랫폼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3.26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용 게이트웨이 및 도메인 컨트롤러 애플리케이션 지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스마트 게이트웨이 플랫폼'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스마트 게이트웨이 플랫폼'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자동차용 스마트 게이트웨이 및 도메인-컨트롤러 애플리케이션의 시제품 제작에 유용한 개발 툴을 제공하는 스마트 게이트웨이 플랫폼(SGP; Smart Gateway Platform)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ST의 모듈형 스마트 게이트웨이 플랫폼(SGP)은 안전한 ASIL-B 텔레매코3P 마이크로프로세서(MPU)와 ASIL-D SPC58/코러스 마이크로컨트롤러 간의 기가비트 이더넷 통신에 기반하여, 방화벽 기능과 예측유지보수, 무선(OTA) 업그레이드, 각기 다른 ECU와 클라우드 간의 고속 데이터 통신을 처리할 수 있는 강력한 프로세싱 성능을 제공한다.

코러스 MCU는 다중 CAN-FD 인터페이스를 통해 실시간, 저전력의 안전한 차량 내 커넥티비티를 제공하는 한편, 텔레매코3P MPU는 무선(OTA) 업데이트, 방화벽, 예측유지보수 기능을 처리하는 임베디드 보안 모듈 및 포직스 OS 지원과 함께 듀얼 Arm 코어텍스 A7 프로세싱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게이트웨이의 연산 성능을 향상시켜 준다.

스마트 게이트웨이 플랫폼 레퍼런스 디자인은 LIN 및 FlexRay 연결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다중 이더넷 및 CAN 포트를 비롯해 다양한 차량 내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또한, 하드웨어 디자인 파일,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문서, 소프트웨어 유틸리티(드라이버 및 플래셔), 샘플 애플리케이션 등 포괄적인 스타터 패키지를 제공한다. 

이 스마트 게이트웨이 플랫폼은 클라우드 커넥티비티 시뮬레이션이 필요한 적용 사례의 완벽한 시제품을 구현할 수 있도록 와이파이 및 LTE 모듈과의 확장 연결도 통합하고 있다. 모듈형 아키텍처를 통해 최적의 프레임워크가 지원되므로 성능, 네트워킹, 소프트웨어에 따라 손쉽게 플랫폼을 확장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