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출시 3년 만에 CJ기프트카드 누적 판매액 천억원 돌파
CJ올리브네트웍스, 출시 3년 만에 CJ기프트카드 누적 판매액 천억원 돌파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3.26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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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ONE앱 내 기프트카드 등록 및 확인 화면
CJ ONE앱 내 기프트카드 등록 및 확인 화면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차인혁)가 운영하는 ‘CJ기프트카드’가 누적 판매액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CJ기프트카드’는 CJ의 다양한 브랜드에서 간편하게 결제하고 CJ ONE 포인트 자동 적립까지 가능한 충전식 현금카드이다. 올리브영, CGV, 투썸플레이스, CJ더마켓 등 각각의 브랜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 전용 카드와 모든 브랜드에서 사용 가능한 CJ기프트카드가 있으며, 최소 5천 원 이상 최대 50만 원까지 충전할 수 있다.

2017년 6월에 출시한 이후 올리브영, CGV 등 CJ 브랜드의 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CJ ONE 앱을 비롯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11번가, 티몬, 페이코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이처럼 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속적으로 ‘CJ기프트카드’ 판매 채널을 확대한 결과 출시 첫해에 판매액 100억 원을 돌파한 후, 2018년 280억 원, 2019년 600억 원 판매를 기록하며 매년 두배 이상 성장하고 있다. 올해에도 이런 추세가 계속 이어진다면 연 매출 1천억 원에 근접할 것으로 예상된다.

CJ올리브네트웍스 AD테크팀 김태훈 팀장은 “CJ기프트카드를 CJ ONE앱에 등록 후 사용할 경우 CJ ONE포인트 자동 적립, 금액 자동 충전 등의 서비스를 통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향후 기프트카드 이용 혜택 재편을 통해 CJ 브랜드 이용 고객의 주요 결제 수단으로 발돋움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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