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메이션애니웨어, 한국항공우주산업에 RPA 기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
오토메이션애니웨어, 한국항공우주산업에 RPA 기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3.26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난도 업무 특성에 맞춰 업무 정확도와 전문성, 생산성 향상에 중점
총 100여 개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로 82%의 업무 시간 단축 성과
오토메이션애니웨어 로고
오토메이션애니웨어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를 도입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기반을 마련하고 디지털 업무 환경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KAI가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의 일환으로 지난해 7월부터 RPA 프로젝트에 착수해 주 52시간 근무제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일하는 방식을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특히 미세한 오차도 허용되지 않는 항공 및 우주 산업의 특성상 업무 정확도와 전문성을 동시에 높이는데 우선순위를 두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6개월이라는 단기간 동안 총 100개에 이르는 업무에 성공적으로 자동화를 적용, 사람이 수행하는 기존 업무 시간 대비 약 82%의 시간을 단축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와 더불어 전사적자원관리(ERP), 사내 웹 기반 시스템,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RPA가 수행하는 동안 KAI의 임직원들은 보다 고부가가치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어 업무 만족도도 크게 향상됐다. 

향후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KAI가 AI 기반의 차세대 RPA 솔루션을 도입하고 이를 전사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KAI가 데이터 주도형 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데이터 관리 및 분석을 RPA와 연계하는 등 다방면으로 협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강상수 한국항공우주산업 RPA 담당자는 “한국항공우주산업 내 RPA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약 40여 개 부서를 직접 방문해 설명회를 진행하는 등 현업 실무자들과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성공적으로 RPA를 도입할 수 있었다”며 “보다 많은 KAI의 구성원들이 RPA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핵심 업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수 오토메이션애니웨어코리아 지사장은 “KAI는 6개월이라는 짧은 기간동안 총 100개에 이르는 업무에 RPA를 성공적으로 도입했다. 이는 해외에서도 찾기 쉽지 않은 성공사례”라며 “앞으로도 오토메이션애니웨어의 글로벌 역량과 차별화된 지능형 디지털 워크포스 플랫폼을 통해 더욱 많은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