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엠비-토마토시스템, ‘스마트포털시스템’ 개발 사업 협력
위엠비-토마토시스템, ‘스마트포털시스템’ 개발 사업 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3.25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위엠비(대표 김수현)와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솔루션 공동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스마트포털시스템’ 개발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양사가 가진 핵심 역량과 기술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또한 관심 기술에 대한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비지니스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으로 위엠비가 보유하고 있는 포털 시스템에 토마토시스템 UI개발툴 엑스빌더6를 이용해 ‘스마트포털시스템’을 공동개발하며 이를 공공, 금융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공급한다.

공동 개발될 스마트포털시스템은 조직 내 IT관리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정착시키고 안정된 프로세스 운영을 위한 것으로, 사업의 기획부터 계약, 프로젝트, 자산화 및 기술지원까지 IT자산의 모든 생명주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자동화하는 시스템이다. 

위엠비 담당자는 “엑스빌더6를 다수 금융권 프로젝트에 적용하면서 제품의 우수한 성능과 개발 편의성을 경험했다”며 “엑스빌더6는 복잡한 화면 구성에도 성능저하가 없고, 위지윅 에디터로 빠르고 편리하게 개발할 수 있어 그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토마토시스템 이상돈 대표는 “최근 금융ㆍ유통ㆍ제조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기업들과 협력할 기회가 늘어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엑스빌더6의 사업영역이 점점 확장되고 있다”며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